집에서 즐기는 경락 마사지

피로에 찌든 얼굴 펴주고 욱신욱신 온몸 풀어주고…

음식을 장만한다든가, 장시간 운전을 하다 보면 허리·다리·어깨 등이 여간 쑤시는 게 아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경락마사지법을 소개 한다.

점-선-면 경락마사지로 동안(童顔) 만들기(그림 참조)

①눈가의 건조한 부분에 가볍게 아이 크림을 바른 뒤 관자놀이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②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경락점과 혈점을 자극해 주는 '점 마사지'로 얼굴 부기를 완화한다. ③양손의 검지를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이 힘 있게 올려 주는 '선 마사지'로 탄력을 준다. ④손가락 전체를 이용한 '면 마사지'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⑤마무리 동작으로는, 손바닥으로 귀 뒤에서 쇄골뼈 안쪽을 향해 부드럽게 5회 정도 쓸어내려 준다. 림프 순환을 촉진해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허리 아플 땐 온찜질, 갑작스러운 통증엔 냉찜질
오랜 시간 허리를 구부린 채 일을 하면 서 있을 때보다 허리에 2~3배 정도의 하중이 가해지기 때문에 온찜질이나 스트레칭(몸과 팔다리를 쭉 펴는 것)을 해주는 게 좋다. 예기치 못한 부상으로 인한 통증에는 냉찜질이 좋다. 냉찜질은 출혈을 방지하고 통증을 감소시킨다. 스트레칭은 가급적 천천히, 한 번에 10~15초 정도로 해야 한다.

장기간 운전 때는 자외선 차단제와 아이 크림
자외선은 피부 깊숙이 진피층까지 침투해 콜라겐과 세포를 손상시켜 주름, 검은 반점, 탄력 저하 등을 유발한다. 장(長)파장 자외선인 UVA의 경우 비가 오든 태양이 내리쬐든 1년 내내 지속하고, 자동차 유리창도 통과한다. 로레알 파리 김서희 과장은 "장거리 운전을 하려면 자외선 차단제로 노출 부위를 보호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잠이 안 올땐 라벤더나 매화향
숙면을 도와주는 향기가 있다. 라벤더, 로만 카모마일, 마조람 오일 등은 혈압을 낮춰 주고 근육이나 신경의 이완을 도와주는 오일이다. 매화향, 백단향같이 한국 전통적인 향기는 불면증 해소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여성에게 잘 맞는다. 설화수 스파 관계자는 "한 가지만 사용하는 것보다 '라벤더+카모마일', '라벤더+마조람'같이 섞어 사용하면 더 좋다"고 말했다. 아로마 오일은 인근 화장품 코너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족욕 마사지를 하려면 복사뼈 위 7㎝까지 발을 담그세요.
족욕물은 신체 온도보다 조금 높은 38도를 유지하는 게 좋다. 발바닥을 먼저 지압하고 나서 복사뼈 위 7㎝까지 물에 담그고 10분 정도 둔 뒤 물기를 제거한다. 보습 크림을 바르면서 종아리를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경락마사지를 해주거나 주물러주면 뭉친 근육을 풀 수 있다.

● 갈바닉 놀라운효과[바로가기] - 전문 스파의 효과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전신관리 피부관리
● 다이어트 쇼핑몰[바로가기] - 비만도체크,다이어트 정보,일기장,빠른상담,사은품증정 
● 제품세트 무료체험기회[바로가기] - 무료체험세트 공짜,푸짐한 사은품증정,후기이벤트

 

 
Posted by 소소한 행복만들기
,